인도네시아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인도네시아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살면서 외국어 하나쯤은 능숙하게 배워두는 것은 인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직업을 구하든지, 돈을 벌 방법이 생기던지, 친구를 사귀거나, 여행을 가더라도 해당 지역의 언어를 배우는 것은 큰 도움이 되는데요. 영어는 기본으로 알아두고 하나 더 배우라고 한다면 저는 인도네시아어(BAHASA)를 추천드립니다.


인도네시아어를 추천하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앞으로 성장할 시장

인도네시아는 인구 2.6억명의 큰 시장입니다. 땅 자체도 커서 인구 대부분은 몇몇 대도시에 몰려있긴 하지만 계속 커가는 라이징 마켓 중 하나입니다. 이런 지역의 언어를 배워두면 앞으로 사업을 하거나 취업을 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배우기 쉬운 언어

그리고 무엇보다 인도네시아어는 다른 언어에 비해 배우기가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알파벳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성조도 없으며, 문법이 다른 언어에 비해 쉽습니다. 발음도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초보적인 지식만 갖춰도 인도네시아에서 여행하거나 생활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만일 지금 인도네시아로 출장을 가거나 파견을 가는 분들이라면 한달 시간 내어 기초만 익히고 가도 금방 현지인하고 어울릴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인도네시아어 기초 관련 책 추천 :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부크크)

이런 이유로 인도네시아어는 한번쯤 배워볼만한 가치가 있는 언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베트남 수도 하노이(Hanoi) 뜻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